본문 바로가기

전자파 광장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삼성서울병원 환아 대상 '어린이 전파체험 교실' ]게시물의 상세 정보입니다. 제목, 등록일, 조회수, 내용 순으로 보여집니다.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삼성서울병원 환아 대상 '어린이 전파체험 교실'

등록일

2025-06-18

조회수

71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KCA)이 삼성서울병원에서 어린이 환아 대상 '어린이 전파체험 교실'을 30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KCA 서울본부 직원들이 참여해 재능기부한, 어린이 전파체험교실 '전파랑 놀자'행사는 삼성서울병원 별관 2층(소아청소년센터) 어린이 스튜디오, 중앙정원 등 에서 개최했다. 300여명의 어린이 환아가 참여했다.

행사에서는 과학을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병원 어린이 스튜디오에서 진행한 기상캐스터와 아나운서 체험과 전파퀴즈대회는 병원 입원 병동에 실시간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로 제공됐다. 어린이병동 옆 중앙정원에서 진행된 모르스 부호 및 안테나 그리기 체험 등은 어린이들이 전파와 친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병원 입원 환아뿐 아니라 외래 방문 어린이 모두에게 참여선물이 지급됐다.

KCA 검사관들은 병원 내 소아청소년센터에서 '생활환경 전자파 측정' 전문 장비를 사용해 점검했다. 병원 이용 어린이와 보호자들에게 전자파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 해소를 위한 '생활공간 전자파 안심 확인' 인증 현판과 전자파 신호등을 설치했다.

KCA는 전자파 안심존이 된 삼성서울병원 별관 2층(소아청소년센터)을 비롯, 삼성병원 내 다른 공간의 전자파 측정에 대한 서비스 확대도 순차적 진행할 계획이다. 타 병원에도 동일한 서비스를 확대 추진한다.



뉴스바로가기
 

미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