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파 광장

게시글 상세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2024 대한민국전파산업대전서 ‘전자파 신호등’ 공개... “전자파 측정과 실시간 측정정보 확인 가능!

등록일

2024-11-22

조회수

136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은 11월 20일(수)부터 22일(금)까지 3일간 코엑스 THE PLATZ 전시홀에서 개최되는 ‘2024 대한민국전파산업대전(KRS 2024)’에 참가했다.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은 전파의 효율적 관리, 방송·통신·전파의 진흥 및 인력양성을 위한 사업과 정부로부터 위탁받은 업무를 수행함으로써 국민의 전파이용 기회 확대와 방송·통신·전파 진흥에 기여하고 있다.

주요 업무는 전파를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주파수 확보와 공급, 이동통신·항공기·선박 무선국에 대한 검사와 전자파로부터 국민 불안감 해소를 위해 생활속 전자파 강도 측정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이번 전시에 참가해 선보인 ‘전자파 신호등’은 인근 이동통신 기지국이나 각종 무선센서로부터 발생하는 전자파 측정이 가능하고 실시간으로 측정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제품이다. 측정 대상은 이동통신 기지국, Wi-Fi, 5G 특화망 등 6GHz 이하 대역에 가능하고, 스마트시티, 대단지 아파트 등에 설치할 수 있다.

한편, KRS(대한민국전파산업대전)는 전파방송산업 진흥주간과 연계해 국내 최초로 개최된 전파산업 전문 전시회이다. 한국전파진흥협회, 한국이앤엑스 공동으로 대한민국 전파산업의 성장과 전파 기술 발전을 위해 주최했다.

 

미리보기